QUICK
MENU
전체 12건현재페이지 1/2
Q [가정의학과] 코로나19 전문가용 신속 항원검사가 가능한가요?
A

2022. 12. 29(목)까지 E15(대강당앞에 교내 이동선별검사소에서 PCR검사가 가능하여 클리닉에서 별도의 전문가용 신속 항원 검사를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용 시간 및 결과 확인 일정은 코로나대응팀 홈페이지(https://cov.kaist.ac.kr/) 를 참고하여 주시고,

위 날짜 이후는  외부 가까운 검사 가능한 병의원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호흡기전담클리닉 - 보건복지부 (kdca.go.kr) )

 

Q [가정의학과] 알레르기 검사가 있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A

알레르기 검사는 혈액검사인 MAST 검사로 가까운 피부과 또는 상급병원을 방문하시어 피부과 전문의 상담 후 시행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Q [가정의학과] 클리닉에서 영양제 또는 수액 주사가 가능한가요?
A

저희 클리닉에서 정맥 주사 영양제 처방은 불가능하며 수액 주사 처방은 의료진 진료 및 상담 후 일부 질환에 대해서만 가능함을 안내 드립니다.

 

Q [가정의학과] 해외 출국 예정으로 홍역 예방접종과 결핵 투베르쿨린, IGRA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같은 날 가능할까요?
A

홍역 접종 당일 투베르쿨린 반응검사를 시행 가능하며 판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그러나 최근 홍역 예방 접종을 했다면 투베르쿨린 반응검사는 최소 6주 후에 실시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이는 홍역 백신이 투베르쿨린 반응 검사 민감도를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가정의학과] 유학서류 발급을 위해 지참해야 할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A

제출해야 할 유학서류 양식예방접종 이력 확인 가능한 아기수첩 및 예방접종 증명서여권카이스트 학생증 등을 지참하여 주시면 확인 후 추가 안내 드립니다.

Q [가정의학과] 교환학생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요. 유학서류 작성이 가능한가요?
A

. 제출해야 할 유학서류를 최소 1개월 전에 사전 유선 상담 및 예약 후 지참하시어 방문하여 주시면 예방접종 및 혈액검사 등 필수 기재사항 검토 후 의료진 상담, 안내 및 작성하여 발급되며 유학서류 발급비는 20,000원 정도 발생됩니다.

(18세 이상 성인 기준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Q [가정의학과] 최근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방사선작업종사자 진단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 방사선작업종사자 진단서는 발급일 기준 당해연도 6개월 이내 클리닉에서 건강검진을 받으신 이력이 있으시다면, 추가 혈액검사 하지 않고 진단서 발급 가능하며 약 15,000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Q [가정의학과] 남성 비뇨기계 질환 진료가 가능한가요?
A

남성의 경우 전립선염으로 인한 증상 발생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립선검사가 필요하므로 가까운 비뇨기과를 방문하시어 정밀 검사 후 치료받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Q [가정의학과] 탈모약 처방이 가능한가요?
A

탈모약은 부작용 등 경과 확인을 위해 카이스트 클리닉 원내 피부과 진료 및 처방 이후 재처방만 가능하며 외부 피부과에서 처방 받아 복용 중인 경우 진단서 또는 처방전을 지참 하실 경우에 가능합니다.

Q [가정의학과] 골절 등 외상, 근골격계 관련 진단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한가요?
A

골절, 외상, 근골격계 관련 증상은 전문과인 정형외과에서 정밀 검사 후 진단치료가 필요하나 클리닉에는 관련과가 없기 때문에 가까운 외부 정형외과를 방문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