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전체 14건현재페이지 1/2
Q [보건관리실]-[신입생서류제출] 입학관련 흉부촬영검사와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를 어디로 제출하면 되나요?
A

흉부촬영검사와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 또는 항체 검사 양성 결과지를 

성명과 학번 기재하시어   healthmanager@kaist.ac.kr  로 발송하여 주시면 됩니다.

 

Q [보건관리실]-[신입생서류제출] 생활관 입소 예정 입학생인데 흉부촬영검사 결과를 어디에 제출해야 하나요?
A

□ 외부에서 입학하는 신입생

1) 생활관 입소 예정자 :  안내 받으신 입학정보에 따라 외부 의료기관 검사 결과를 생활관 홈페이지(kds.kaist.ac.kr) 업로드 

2) 생활관 미 입소 예정자healthmanager@kaist.ac.kr 이메일로 성명과 학번 기재 후 결과 소견서 및 진단서와 함께 제출

 

□ 카이스트 학부생 중 대학원 입학 신입생

1) 생활관 입소 예정자클리닉에서 흉부 X-ray 검사 시 생활관 홈페이지(kds.kaist.ac.kr)에 자동 반영 ※ 단외부 의료기관에서 검사 시 소견서 및 진단서 직접 업로드

2) 생활관 미 입소 예정자healthmanager@kaist.ac.kr  이메일로 성명과 학번 기재 후 결과 소견서 및 진단서와 함께 제출

Q [보건관리실]-[신입생서류제출]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는 어디에서 발급 받나요?
A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kdca.go.kr또는

민원24(https://www.gov.kr공동인증서 및 간편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Q [보건관리실]-[신입생서류제출] 홍역 항체 검사를 했는데 음성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홍역 항체 검사 결과가 음성이므로 추가 접종 1회 하시어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보건관리실]-[신입생서류제출] 홍역 예방접종이 2차수만 확인되는데 추가로 1회 접종을 해야 하나요?
A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은 2000년대에 활성화 되었으므로 이전 접종 이력은 등록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2차수에 접종 일자가 등록되어 있다면 1차수도 접종하였을 것으로 간주하므로 추가 접종은 필요 없으며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보건관리실]-[생활관흉부촬영] 클리닉에서 흉부촬영 검사하면 결과가 자동으로 생활관으로 반영되나요?
A

흉부 X-ray검사 결과 판독 후 KAIST 생활관 홈페이지에 촬영 내역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월~수 검사 시:3일 정도 소요 

 ~금 검사 시:5일 정도 소요

 < 흉부촬영검사 결과 생활관 자동 반영 안 될 경우 >

1) KAIST 클리닉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흉부 X-ray검사 확인서를 직접 Download 합니다.

2) Download 흉부 X-ray검사 PDF file KAIST 생활관 시스템(kds.kaist.ac.kr)에 업로드하시거나 직접 제출합니다.

 

Q [보건관리실]-[생활관흉부촬영] 흉부촬영 검사를 했는데 결과가 언제 나오나요?
A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진료 일정 및 검사 요일에 따른 결과 확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수 검사 시: 3일 정도 소요 

 ~금 검사 시: 5일 정도 소요

Q [보건관리실]-[생활관흉부촬영] 흉부촬영 검사는 반드시 예약하고 가야 하나요?
A

저희 클리닉에 흉부촬영 검사는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당일 예약도 가능하나 일자 별 예약이 완료되었을 경우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보건관리실]-[결핵역학조사] 결핵약을 먹는 동안 직장을 쉬어야 하나요? 결핵약을 먹는 동안 주위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폐결핵은 전염병이므로 주위사람들에게 결핵균을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결핵약을 복용하면 전염성이 급격히 감소하여, 2 주 정도 결핵약을 복용하면 전염성이 없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의 증상과 병의 중증도결핵균의 내성 정도에 따라 전염성이 있는 기간이 다르므로 직장이나 학교에 복귀하는 시기는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핵치료 초기 전염성이 있는 기간 동안에도 집에서 마스크를 하고 지낼 수 있지만 공공장소로 외출은 자제하여야 합니다집에 신생아나 면역억제 환자가 있거나 환기가 잘 되는 별도의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우면 전염성이 있는 기간 동안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결핵약을 6개월간 복용하는 것은 결핵 병변 속에 있는 극소수의 결핵균들을 완전히 박멸하기 위한 것이므로 약 복용은 끝까지

주치의가 전염성이 없어졌으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진단하면

결핵약을 복용하는 기간 동안이라도 마스크를 하거나 직장생활을 포함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