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전체 3건현재페이지 1/1
Q [스트레스클리닉] 스트레스클리닉에서 휴학진단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진단서는 법적 효력이 있는 문서이므로 발급을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개인의 현재 건강상태를 진단해야 합니다.

개개인의 성장 배경이나 상황을 받아들이는 방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짧은 상담 시간 동안 개인을 평가하는 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명을 내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3-6개월 간의 외래 진료를 받아야 하고, 최소한 1개월의 진료 및 심리검사가 필요합니다.

현재 KAIST에서는 대학병원, 종합병원, 카이스트클리닉에서 발급된 진단서만 휴학진단서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상급병원에서 1개월 정도 입원을 하여 집중적인 면담 및 심리 검사를 통해 진단 및 치료를 받을 수 있고,

KAIST 스트레스 클리닉에서도 일정 기간 이상의 외래 진료를 받은 경우에 한해 의료진 판단에 따라 진단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휴학과 관련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학적팀으로 문의해주세요.

 

*진단서는 환자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하며, 대리 수령은 불가합니다.

*모든 서류의 발급 시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며, 발급비용은 별도입니다. 

 

Q [스트레스클리닉] 스트레스클리닉은 왜 온라인 예약이 안 되나요?
A

 

스트레스클리닉도 초창기에는 온라인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예약은 접근하기 편한 만큼 예약 부도율이 많았습니다.

전화 예약의 경우 환자 분들과 통화 하면서 진료의 긴급성을 파악할 수도 있고,

필요한 경우 스트레스 클리닉에서 제공하고 있는 워크인 서비스, STOP BY CHAT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현재는 전화 예약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클리닉은 다른 진료과와 달리 진료 시간이 최소 30분-1시간이기 때문에 최대한 예약 부도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초진 환자 분들께서 최대한 빠르게 진료를 보실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예약 상황을 파악하여 예약이 취소되는 자리가 생기면

대기 중인 초진 예약을 앞당기거나 재진 예약을 조율합니다.

 

따라서 구성원 분들께서도 예약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내원이 힘든 경우에는 당일이라도 꼭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스트레스클리닉] 스트레스클리닉에서 마약류진단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스트레스클리닉에서 마약류 취급 학술 연구자, 식약처 제출용도의 마약류진단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의료진과의 면담 후 소변검사, 정서 검사(단축형)가 진행됩니다.

내원 전 소변 검사의 정확성을 위해 24시간 동안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가 제한되며, 콧물 기침약은 2주(최소한 7일 정도)동안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추후 검사 결과에 따른 마약류진단서 발급이 이루어 지며, 기간은 약 5~7일정도 소요됩니다.

비용 및 예약 관련 문의는 350-0540으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진단서는 환자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하며, 대리 수령은 불가합니다.

*모든 서류의 발급 시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며, 발급비용은 별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