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

Home카이스트 클리닉원장 인사

  KAIST클리닉은 의료법 제35조(의료기관 개설 특례)에 근거하여 학생 · 교직원 및 가족 등 교내 구성원의 육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0년 9월 개원하였습니다.

  2017년 3월 현재 11개 진료과목(가정의학과, 내분비내과, 소화기내과, 치과, 피부과,  스트레스 클리닉, 안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신경과, 여성건강의학과 등)을 운영 중입니다. 아울러 건강검진을 위한 건강증진센터, 보건관리실, 내시경실, 물리치료실, 진단검사실, 영상촬영실을 설치 · 운영해 질병의 예방, 치료 및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KAIST클리닉은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통해 연간 방문고객   수가 6만 여명에 달할 정도로 KAIST 가족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업과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고품질 진료 및 건강검진 서비스는 물론 질병관련 각종 정보제공 및 예방프로그램 운용을 통해 본연의 역할과 사명을 충실히 수행한 결과, 2011년부터 기획재정부가 매년 주관 · 시행중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교내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KAIST클리닉은 지난 20여 년 간에 걸쳐 쌓아온 KAIST의 의과학, 의공학 분야의 교육 ·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최첨단 의료기기 및 시스템 개발과 혁신적 질병 치료를 위한 미래 의료기술 분야에 대한 연구에 이르기까지 활동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함으로써, KAIST 구성원은 물론 국민,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앞장서 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진료관련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꾸준히 혁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변화(Change)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고객의 입장을 공감하고 정중함과  감동이 있는 소통(Communication)을 기반으로 하는 디테일한 환자중심 돌봄 서비스(Care) 제공을 통해  우리 KAIST가 '글로벌 가치창출 세계 선도대학' 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타 의료기관들과는 품격이 다른 KAIST클리닉 고유의 문화를 창조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3월 
KAIST클리닉 원장 정 범 석